본문 바로가기

정치이야기

(정보글 광고X)인터넷, 방송에 안 낚기고 맛집 찾는 방법

1) 가격이 좀 비싸도 괜찮다.
2) 진짜 맛집이다.
3) 가격비싼데 누구 접대하고 싶거나 데이트 장소 찾고 싶다.

위 1~3번 해당되면 꿀팁이니까 꼭 읽으시길 바랍니다

진짜 이글은 대충 보지 말고
완벽하게 정독하실 것을 추천합니다.




고고


일단 본인이 사는 지역 관공서 홈페이지를 들어 갑니다. 되도록이면 장관-차관, 3급 이상 고위 공무원이 많은 정부 주요 부처
홈페이지를 들어가세요.

들어가서 바로 정보공개 자료를 들어가세요. 그럼 거기엔 어김없이 이런 자료가 있습니다.




저게 뭘까요?

 
대한민국은 공정하고 투명하고 청렴한 사회라 법으로 공무원들이 쓴 업무추진비 쓴 내역을 위와 같이 공개하게 되어 있습니다.


공무원들 업무추진비가 뭐냐면 그냥  일하면서 사람들하고 회의하고 커피 마신값, 회의끝났으니까 모여서 점심먹은 값, 저녁먹은 값
결제장소, 결제금액 공개된 자료 입니다.


저걸 쓴 사람들은 장관-차관-3급 고위공무원 입니다.

저런 사람들이 민원인하고 회의하고 공청회 같은거 하고
업무회의 같은거 한다음 돈 아끼려고 롯데리아 햄버거, 김밥천국, 이삭토스트 사먹을까요?
당연히 아니겠죠?

이건 공무원들하고 일해본 놈 분들은 당연 감 오겠죠? 
6급~5급 만 되도 뭐 가오가 있어서 깔끔하고 정갈하고
사람 많이 붐비지 않는 가격대 꽤 나가면서 그런 맛집을 찾게 되어 있습니다.

심지어 교직원 선생님들이랑 친하게 지냈는데 팀장, 실장, 처장급 6~3급 교직원 선생님들은 점심을 먹어도 괜찮은 곳에 가서 먹었고 가끔 이 선생님들이랑 같이 회식을 할 때면 학생들이 모르는 고급식당을 갔었습니다.  


내용이 많으니까 저 엑셀파일 캡쳐한거 3개만 올리고 추가 설명 들어가겠습니다.
일단 엑셀을 받아서 식당명 순으로 Sorting 하는 건 당연한거죠.
그리고 여러번 간 식당을 찾고 결제금액을 보십시오.




이제 분석 시작 입니다. 제일 처음부터 맛집 추정 식당이 나옵니다.

정부부처 모 정책관 나으리 깨서는 간담회, 조찬 간담회 하고 당연히 점심으로"달개비자연음식" 이라는 식당에서 밥을 먹었습니다.
203,500원 결제, 193,800원 결제 딱 봐도 느낌오지 않습니까? 저기는  고위공무원이 손님데리고 즐겨찾는, 정갈하고 조용하면서 맛좋고 가격좀 나가는 진짜 맛집인 것 입니다.
가격은 비싸도 1인분에 10,000원~15,000원 정도겠죠? 공무원이고 김영란법도 있으니 말입니다.


그 다음 업무협의 하고 간 "The 인드라"라는 식당.

회의하고 간 맛집으로 추정되는데 진짜 궁금해서 검색해보니 인도음식 전문점 입니다.
이미 인기가 식을데로 식은 인도음식점에
고위공무원이 여러번 갔다?  진짜 맛집일 가능성에 매우 높습니다.


그 다음
나오는 "개성집" 이건 그냥 상호만 봐도 맛집이겠죠?






그 다음 "광화문몽로" "광하문이층집" 이런 식당 나옵니다.
분명 저 부처는 세종시에 있는데 상호는 광화문으로 나옵니다.
그럼 광화문 출장갔다가 저기서 밥먹었다는 뜻이죠.
이곳은 서울 광화문에 있는 맛집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



그 다음  "금산 생태탕"
고위공무원이 찾는 생태 맛집인가 봅니다.
생태탕 맛집 득템!



그 다음 가성비 맛집 추정 "김치두루치기" 식당 발견!
이건 진짜 싸고 간단하게 점심한끼 때우려고 간 식당으로 보입니다.





그 다음 "내당한우"

자 여기는 진짜 정독하세요!ㅋㅋㅋㅋ
지금 이 부처 고위공직자 나으리들께서는 3개월에 3번에 걸쳐서
"내당한우"라는 식당에서 고기를 사드셨습니다.
결제금액 업무협의로 286,000원, 업무협의로 200,000원, 
그리고 부처대변인이 기자들 모시고 400,000원 결제
여기가 뭘까요?
응? 기자들 밥사주러 간 곳으로 추정되므로
진짜 한우 맛집일 가능성이 100%입니다. 1000% 10000% ㅋㅋㅋㅋ

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?
저 식당 찾아가서 고기를 주문한 다음에
"사장님!  저 OO부 대변인 친척인데 얼마전에 왔다가셔서 정말 맛있다고 해서 왔어요!" 라고 하면?
그날 들어온 소고기중에 최상급 소고기가 나올 가능성이 99.9%입니다.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
집 근처 정부부처 있으면 빨리 홈페이지 들어가서 업무추진비 명세 열어보세요. ㅎㅎㅎㅎ